본문 바로가기

Thoughts/산업안전교육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4) 감정노동의 이해와 관리방안

728x90
반응형

 

 

1. 감정노동으로 인한 신체적 증상이 아닌 것은?(객관식)

두통
불면증
● 피로회복
복부통증

 

2.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의 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조치로 맞는 것은?(객관식)

친절매뉴얼 작성
고혈압 등 만성질환 교육
● 폭언을 하지 않도록 요청하는 문구 게시
친절인사에 대한 응대멘트 학습

 

3. 산업안전보건법 상 고객응대란 주로 고객, 환자, 승객 등을 직접 대면하거나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상대하면서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를 말한다.(OX문항)

● O
X

 

4. 감정노동 개인적 관리방안으로 옳지 않은 것은?(객관식)

분노 조절 훈련
생각 멈추기
● 회사에서 원하는 감정을 나타내기
일과 나와의 분리

 

5. 고객응대 매뉴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?(객관식)

문제 상황 발생 시 구체적인 대응지침
● 친절매뉴얼을 마련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객만족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 실시
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·훈련
고객응대업무 매뉴얼을 마련하여 즉각적인 대처를 도모

 

6. 감정노동의 측정목적은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유지 증진하고 감정노동으로 인한 건강장해를 예방하기 위해 고객응대 근로자의 감정노동 실태와 관련 요인을 평가하기 위함이다.(OX문항)

● O
X

 

7. 근로자가 지나친 요구나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하는 고객과 통화하는 경우 사전 경고를 전화를 끊을 있도록 하는 업무를 중단할 있는 업무중단에 대한 재량권을 부여하여야 한다.(OX문항)

● O
X

 

 



2024 1분기 산업안전보건교육 정답 보러 가기 (1) ~ (12)

 

2024년 하반기 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 12h) 정답 - (1) 산업안전보건개론 과목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2) 선제적 안전관리 시스템 리질리언스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3) 화재 및 폭발사고 예방 실무 과목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4) 감정노동의 이해와 관리방안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5) 근골격계 질환 예방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6) 작업 전 안전점검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7) 사고의 발생과 비상조치 대응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8) 운반하역작업 안전작업방법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9) 위험성평가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10) 리스크와 안전관리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11) 응급처치

2024년 하반기 산업안전보건교육(비사무직 12h) 정답 - (12) 직업병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