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00점
1. 감정노동으로 인한 근로자의 소진(Burn-out)의 잠재적인 영향으로 옳지 않은 것은?(객관식)
∎ 창의성 향상
낮은 조직 몰입도
생산성 감소
낮은 직업 만족도
2. 고객중심 경영이란 고객만족 경영은 고객을 만족시켜 고객이 내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의미한다.(OX문항)
∎ O
X
3. 감정노동 개인적 관리방안으로 옳지 않은 것은?(객관식)
분노 조절 훈련
생각 멈추기
∎ 회사에서 원하는 감정을 나타내기
일과 나와의 분리
4. 사업장 내 감정노동을 위한 고충처리를 위한 건의 제도 활용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은?(객관식)
고충상담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수 있다는 내용 안내
근로자에게 고충상담 창구에 대해 알리지 않아도 됨
고충처리 상담원은 반드시 내부 직원 중 선발하여 배치
∎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의사소통 창구 체계를 구축
5. 고객응대 근로자를 위한 휴게시설 설치에 대해 알맞은 것은?(객관식)
업무에 방해되므로 되도록 멀리 설치
∎ 휴게시설은 근로자가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위치
휴게시설에서 음료 등을 취식할 수 없는 구조로 설치
휴게시설은 업무에 방해되므로 설치 금지
6. 사업장 내 고충처리를 위하여 가능하면 고충처리 상담원을 두도록 하고, 전담 상담원을 둘 수 없다면 관리자 중 1인이 상담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.(OX문항)
∎ O
X
7.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객응대 근로자의 업무수행 태도는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며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해야 한다.(OX문항)
O
∎ X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1) 정답 - 화재 및 폭발사고 예방 실무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2) 정답 - 사고의 발생과 비상조치 대응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3) 정답 - 폭염과 한파에 따른 건강장해 예방방법 및 비상조치방법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4) 정답 - 응급처치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5) 정답 -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의 이해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6) 정답 - 직무스트레스의 이해 및 관리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7) 정답 - 감정노동의 이해와 관리방안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8) 정답 - 직업병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9) 정답 - 근골격계 질환 예방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10) 정답 - 직장 내 괴롭힘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11) 정답 - 업무상 질병사례_기타사업
'Thoughts > 산업안전교육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비사무직 12h) 정답 - (10) 직장 내 괴롭힘 (0) | 2025.09.10 |
---|---|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비사무직 12h) 정답 - (9) 근골격계 질환 예방 (1) | 2025.09.09 |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비사무직 12h) 정답 - (6) 직무스트레스의 이해 및 관리 (1) | 2025.09.06 |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비사무직 12h) 정답 - (5)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의 이해 (0) | 2025.09.05 |
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 (비사무직 12h) 정답 - (4) 응급처치 (0) | 2025.09.04 |